* 공부하는 방법/영어

공부가 늦었는데요.

백당 - 백세까지 당당하게! 2009. 5. 16. 11:04

고2라는 시점에서 지금 가장 필요한게 무엇인지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라는 것을 지금까지는 어법 따로 리스닝 따로 독해 따로 공부했을 거라고 봅니다.

 

당장에는 점수가 안 오르겠지만 아직 수능이 1년 하고도 2달은 남았기에 하는 말인데요

 

영어 어순 공부 먼저 하십시오!

 

이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영어 어순이 보이기 시작하면 영어 자체가 총체적으로 성적이 오를 것입니다. 물론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일단 영어 어순이 눈에 들어오면 문법 공부하는게 상당히 수월해 집니다.

 

물론 영어 어순도 문법 이긴 하지만  문법속에서 영어어순을 배우는 건 단편적인 지식으로 남기 쉽상입니다. 즉 실제 영어 리딩이나 리스닝에 전혀 적용이 안 되죠. 그러니 영어어순만 제대로 정리된 책을 일단 먼저 읽으셔야 합니다. 의지를 가지고 읽으신다면 한달이면 이 4권의 책을 작살 낼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1) 김기호의 영어 이제 그걸 디벼주마! ( 강추 )

    위 책이 어려우시면  김기호의 너부리 영어인가 너구리 영어인가 해서 최근에 나온 쉬운 판이 있습니다.

2) 정철 선생님의 '영어공부혁명'- 해냄
기자회견식 어순에 파트를 한번 읽어 보십시오.
3) 원동연 박사님의 '5차원영어학습법'-김영사
쉽게 정리된 어순으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4) 안정봉 선생님의 '그림으로 시작하여 그림으로 끝내는 영어'-시대의 창

4권 다 읽을 여유가 없다면 1번이랑 3번만 읽으세요

 

 

자신이 생각하기에 지금이 매우 급할 거라고 느끼겠지만 서두를수록 오히려 제대로 되는건 없습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그리고 문법공부는 절대 절대로 혼자서 문법책은 보지마세요. 지금 이 시간에 문법책 잡고 있으면 그거야 말로 정말로 어리석은 짓입니다.

 제 생각에는 주변의 학원에서 정말 잘 나가는 강사한테 문법을 듣던가 아니면 인터넷 강의 들으십시오.  돈 든다고 아까워 하지 마시고 이런건 제대로 배워야 됩니다. 혼자서 깨작깨작 거리면 남는거 절대로 없습니다.

 

인터넷 강의는 누굴 추천을 못하겠네요... 대세를 따르세요. 대세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니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