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회관 강의시연
2019. 3.20은 나 자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오후 2시부터 상록회관에서 (사)KPO명강사협회 강사 세 명의 강의시연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상록자원봉사단’ 자격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하기 위한 웰에이징 강의로 첫 번째 강사님은 '행복하게 나이 드는 법'을 주제로 첫 테이프를 끊었고, 두 번째 강사님은 귀농 사례를 경험담으로 구수하게 전해주셨습니다. 이어 세 번째 강사로 나섰습니다. 저는 출발! 보람찬 인생의 내용을 ‘내 인생의 배낭에 무엇을 넣을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저의 아프리카 해외봉사활동 경험담을 통해 봉사에도 시련은 따랐으며, 그 역경을 이겨내며 감사의 기쁨의눈물을 흘렸던 이야기를 온 힘을 다해 전했습니다. KPO 우수강사로 선정되어 하게된 이번 강의는 첫째날 마지막으로 시연을 하게되 부담감이 컷습니다. 그래서 한 달동안 더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끝이 좋으면, 다 좋다”는 명언을 전하면서 ‘백세시대, 당당하게’라는 구호를 외치고 강의를 마쳤습니다.
멀리 제주도에서 강릉에서 원주 등에서도 열정을 가지고 참석해 주셔서 고마웠습니다. 강의 마치고 휘드백(feedback)해 주신분들과 카톡과 전화로 격려해 주신 모든 분들게 고마움을 전
합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