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가 기승을 부리더니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 된 2020. 10. 14(수) 사단법인 kpo 명강사 협회 창립5주년 기념행사가 성황속에서 이루어졌다. 예년과 다르게 모두 마스크를 쓰고 행사가 진행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인 상황에서 참가 인원 제한에 따라 여러차례 걸쳐 참가 인원을 점검하면서 준비하신 임원님들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특히 코로나 정국에서도 열정을 가지고 멀리 제주도, 거제도,광주광역시, 대구시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많이 참석하여 주신 분들을 뵈니 이모작 인생에서 사회적 관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축사(격려사)에 이어 2020 우수강사 선발대회에서 수상하신 4분들 상장수여식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신 김숙현(13기)님의 시범강의가 감동을 주었다.
웰에이징하는 것은 퇴직 후 연금을 타는 것만이 다가아니라 배우자나 자식들에게 우리가 가지고 있는 보험이나 재산상태도 다 미리 알려야 한다는 이야기로 부모는 보험을 들어놓았지만 자녀들이 몰라 찾아가지 못한 보험금이 상당하다고 했다. 그리고 사전연명의료의향서도 작성해야 한다는 것과 마음만이 아니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들으니 가슴이 찡했다.
오늘 특별강연(박승주 강사)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대비 명강사 생존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트 코로나 이후 강의 시장도 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강의 방법도 변해야 한다는 내용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강의 하는 방법에 대해 시범을 통해 새로운 눈을 뜨게 되었다. 오늘 행사를 위해 수고해 주신 사무총장님을 비롯해 모든 임원들과 참가하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