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부하는 방법/영어

[books on special theme] 올해는 꼭! 영어정복 하실거죠?

백당 - 백세까지 당당하게! 2010. 1. 9. 08:24

 

[books on special theme] 올해는 꼭! 영어정복 하실거죠?
[포커스신문사 | 박영순기자 2010-01-06 09:38:52]
 
해마다 이맘때면 가장 많이 손을 타는 책은 영어학습서이다. 경인년을 ‘영어정복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다짐이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듯하다.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책들을 골랐다. 

/박영순기자 yspark@fnn.co.kr

친근한 생활 속 어휘, 덩어리로 외우자

▶덩어리 VOCA: 인간과 의식주 편(다락원 펴냄) 재미있고 실용적이며 효과적인 영어어휘책을 만들기 위해 출범한 다락원출판사의 연구조직 ‘VOCA클럽’이 경인년을 맞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주제별 DICTIONARY’ 시리즈의 첫 번째 책.

파트 1 ‘인간’은 몸-마음-생로병사-질병과 부상이라는 4개 유닛으로, 파트 2 ‘의식주’는 의생활-식생활-주생활 등 3개의 유닛으로 구성됐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단어들을 그물처럼 촘촘히 연결하고 주제별로 묶어 놓았기 때문에 한 단어만 검색해도 그와 관련된 다른 단어들까지 체계적으로 암기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언어로 설명하는 데 한계가 있는 단어들에 대한 정보를 풍부한 삽화와 사진으로 보여줌으로써 그 기억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48시간 영어공부법(박병태 지음, 중앙북스) 한 번 읽고, 세 번 듣고, 세 번 따라 말하고, 발음 연습하는 ‘1.3.3P 비법’을 소개했다. 저자는 원어민처럼 듣고, 원어민처럼 말할 수 있는 ‘영어 감각’을 강조한다. 한 교시를 50분으로, 하루 8시간씩 6일이면 끝낼 수 있게 했다. 한 교시당 약 350개의 대화가 부록 CD에 녹음돼 있다.

▶이츠낫 그래머 라이트(정재영 지음, 타임북스)‘이츠낫 그래머(It’s Not Grammar)’ 시리즈의 라이트(Light) 버전. 중학교 수준의 영문법이지만 절대로 그냥 넘어가서는 안될 중요한 기본들을 모았다. 문법을 일상에서 사용하는 영어로 설명하고, 밑줄 치며 공부하지 않아도 익힐 수 있도록 36개의 문법 항목들을 알기 쉽게 풀이했다.

몸짓으로 배우는 영문법 “참 쉽죠잉∼”

▶ENGLISH ICEBREAK GRAMMAR(전 3권, WATERMELON ENGLISH COMPANY 펴냄) 졸라맨 캐릭터와 마치 대화를 나누듯 영문법을 공부한다. 학습자가 졸라맨의 액션을 따라하면서 영문법 문장을 머리가 아닌 눈짓, 발짓, 손짓 등 온몸으로 따라하면서 기억에 오래 남도록 구성했다. 원어민 발음으로 듣는 무료 MP3를 인터넷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Bible Reading 영어로 성경 읽기 1,2,3(주선이 편-임운규 그림, 길벗스쿨) 영어 성경은 쉽고 정확한 단어와 세련된 표현들이 많아 좋은 영어학습서로 손꼽힌다. 신약에 나오는 예수님과 12제자와 관련된 중요 사건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를 다루었다. 다른 속도로 녹음된 오디오 CD를 통해 효율적인 듣기 학습까지 병행할 수 있다.

▶하버드 박사의 초등영어 학습법(정효경 지음, 마리북스) 미국에서 실제로 초등 교과과정에서 어떻게 영어를 학습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아 아이의 유학을 준비하는 가정은 물론 국내에서 유학없이 제대로 된 영어교육을 시키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스타강사가 알려주는 ‘가지치기’독해 비법

영어 리딩 무작정 따라하기(이선욱 지음, 길벗이지톡) YBM시사닷컴에서 토플과 영문법 대표강사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강사 이선욱씨가 ‘가지치기’비법을 통해 수월하게 고난이도의 문장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티파니의 비하인드 스토리, 뉴욕과 라스베이거스로 해외여행, 코코 샤넬과의 만남,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원서, 미드, 영화 소개도 함께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독해공부에 재미까지 선사했다. 부록 CD에는 저자의 가지치기 독해의 비법이 담겨 있는 동영상과 MP3파일이 들어 있어 혼자서도 가지치기 독해법을 익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