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리자 코너/교육소식

[스크랩] 수원시중학교교장협의회 동계연수회 가져

백당 - 백세까지 당당하게! 2011. 3. 3. 15:47

 

수원시중학교교장협의회 동계연수회 가져

수원시중학교교장협의회(회장 원순자)는 동계연수회를 1월 25일부터 1박 2일간 강원도 일대에서 회원 23명이 참가한 가운데 가졌다.

첫날에는 버스안에서 '한 학급 한 생명 살리기' 프로그램을 시청, 교과부 지정 교과교실 운영사례(발표 칠보중 이철훈)를 들었다. 첫번째 방문지는 영월에 있는 '한반도 지형'을 둘러보며 서강이 조각한 대한민국 지도를 살펴보았다.

이어 단종의 유배지인 청령포를 방문, 다종어소와 관음송을 둘러보았다. 청령포는 삼면이 강으로 둘러쌓인 육지속의 외딴 섬이다. 

오후에는 지리박물관을 방문, 양재룡 박물관장의 안내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양 관장은 '독도가 왜 우리 땅인지' 독도 관련 실증 지도를 보여주며 설명하여 교장들의 이해를 도왔다.저녁시간에는 수원교육지원청 김태영 교육장이 방문하여 격려하여 주었다.

이튿날에는 삼척 대금굴(천연기념물 178호)을 견학, 5억3천만년 전 고생대의 신비를 그대로 간직한 종유석을 보고 자연의 신비에 감탄하였다. 이 곳에서는 동굴 보호를 위해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다.

이어 동해안 촛대바위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전광용, 우근식 교장의 색소폰을 연주에 맞추어 합창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박 2일간의 동계 연수회를 카메라로 스케치해 본다.
영월군 한반도면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에서의 기념 촬영
지리박물관에서 양재룡 관장(맨 오른쪽)으로부터 안내를 받고 있다.
김태영 교육장이 태백시까지 찾아와 연수 중인 교장들을 격려하여 주었다.
대금굴 관람을 끝내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추암 촛대바위에서 동해를 바라다보니 노래가 저절로 나온다. 색소폰 연주에 맞추어 합창을 하였다.

입력 : 2011-01-30 오후 8:55:24 출고 :

출처 : 희망교육사랑
글쓴이 : 교육사랑 원글보기
메모 :